2022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이것만 알면 충분합니다.

2022 종소세 신고 | 2022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소기업 소상공인 종합소득세 신고의 기간인 5월이 다가왔습니다. 처음 종소세 신고를 한다거나 오랜만에 신고를 하시는 분들은 헷갈릴 부분이 있을 수 있어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종소세 신고 대상자

2022년 5월 한달간 종소세(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할 의무가 있는 대상자는 2021년(직전년) 사업소득이 있는 사람입니다.

일반과세, 간이과세 대상자 모두 포함이며 쿠팡파트너스와 같은 제휴마케팅을 통해 3.3퍼센트포인트 세금을 원천징수하는 프리랜서/자영업자/사업자/직장일과 병행해서 투잡을 하시는 분들도 해당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안하면?

꼭 5월 31일까지 신고를 해야합니다. 만약에 에이 금액도 얼마 안되는데 그냥 이번에는 넘기자라는 생각으로 무신고를 한다면 총 사업소득이 이득이든 손실이든간에 무신고 가산세를 때려맞게 될겁니다.

국세청 홈택스가 그래도 해를 거듭할수록 신고 유형, 대상자 등을 잘 알려주고 있으니 방문해서 손쉽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홈택스 안내 디스플레이

2022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신고 방법은 국세청 홈텍스, 손택스(어플)을 통해서 쉽고 빠르게 전자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두채움 신고(국세청에 납부할 세액을 미리 계산해서 제공한 안내 신고문)을 받으셨다면, 전화 (1544-9944), 손택스, 홈택스 등으로 간단하게 신고할 수도 있구요.

2022 종소세 납부 방법

납부해야할 세금은 홈택스 손택스를 통해서 전자납부하거나 간편결제, 신용카드 등으로 쉽게 납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 국세청 보도자료

국세청 사칭 「종소세 환급금 안내」 문자 주의 안내

국세청 홈텍스에서 유의사항을 알려왔는데요. 스미싱을 통해 종합소득세 환급금 안내라는 문자를 무작위로 보내서 개인정보, 금융정보를 빼나가 금전적인 손실을 입히는 문자가 온다고 하니 주의 바랍니다.

출처 :국세청 안내문 공지